정보/소식 공유시 출처 및 원본링크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직접링크 형태의 기사 공유는 다음과 같은 이용규칙이 적용되니 참고하시어 불필요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링크 (Deep Link)
1. 직접링크란 영어의 ‘Deep Link’를 쉽게 표현한 것으로, 특정 웹사이트의 메인페이지(홈페 이지 또는 초기화면)를 링크한 것이 아니라 그 하위페이지나 특정 웹페이지, 특히 개별 뉴 스나 사진을 직접 링크한 경우를 말합니다. 이처럼 특정 웹페이지를 ‘직접’ 링크하는 방식이 므로, 본 “이용규칙”은 ‘직접링크’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2. 이용자는 한개 또는 여러개의 기사를 그 URL이나 그 기사의 제목을 링크수단으로 하여 직접링크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한개의 기사를 그 URL 또는 그 기사의 제목과 해당 기사 본문의 일부를 함께 표시하는 방법(제목과 함께 기사의 전부를 표시하는 것은 ‘복제’로 금지됩니다)으로 직접링 크할 수 있습니다.
4. 하지만 이용자는 여러개의 기사를 그 URL 또는 그 기사의 제목과 해당 기사 본문의 일 부를 함께 표시하는 방법으로 직접링크할 수 없습니다. 해당 기사의 내용은 비록 일부일지 라도 저작권에 의해 보호되며, 해당 기사를 링크하면서 그 제목과 일부 내용을 함께 표시할 경우 디지털뉴스 저작물의 원형을 훼손하는 이용이기 때문입니다.
5. 기사의 제목과 본문의 일부를 함께 표시하는 방법의 직접링크를 금지하는 원칙에는, 디 지털뉴스의 사회적 필요성과 인터넷 이용 활성화라는 측면에서 두가지 예외가 허용됩니다. ① 한개의 기사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직접링크하는 경우는 허용됩니다. ② 인터넷 검색엔진이 이용자의 검색 요청에 대해 기사본문의 일부 내용과 함께 기사의 제 목을 검색결과로 나열하여 제시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6. 단, 인터넷 검색엔진이 이용자의 질의를 받아 그 검색결과를 출력해 주는 방식이 아니라, 이용자의 질의에 관계없이 미리 정해진 업데이트 주기와 검색방법에 따라 자동화된 방식으 로 다수의 디지털뉴스를 검색하여 본문의 일부 내용을 포함하는 기사의 제목을 나열해 주는 방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