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킹덤김은희 작가 ”디딤돌 '킹덤:아신전' 최하위 계급 한(恨) 그린다” (일간스포츠)

페이지 정보

no_profile 숲속의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신고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movieli.st 작성일21.06.24 16:56 13,172 0

본문

김은희 작가 ”디딤돌 '킹덤:아신전' 최하위 계급 한(恨) 그린다”

 

[일간스포츠] 입력 2021.06.24 12:30


"한 인물과 집단의 한(恨)을 그린 이야기다"

 
넷플릭스(Netflix)가 '킹덤' 시즌 1, 2의 전사이자 '킹덤: 아신전'으로 새롭게 시작되는 거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킹덤' 시즌2 엔딩은 조선을 덮친 거대한 재앙이 마무리되었지만 시청자는 더 큰 궁금증과 직면해야 했다. 시즌2 엔딩에서 방울소리와 함께 세자 창 일행 앞에 모습을 드러낸 인물의 정체와 역병의 기원이 '킹덤: 아신전'에서 밝혀질 것이 예고되며 끝없는 궁금증을 높였다. 
 
'킹덤: 아신전'은 조선을 뒤덮은 거대한 비극의 시작인 생사초와 아신의 이야기를 담은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다.
 
'킹덤' 시즌1이 권력에 대한 위정자들의 허기와 백성의 굶주림에서 비롯된 역병을 그리며 대서사극의 시작을 알렸다면, 시즌2에서는 혈통을 둘러싼 피의 사투로 더욱 커진 스케일과 깊이를 선보였다. 새로운 상상력과 방대한 세계관으로 전 세계를 매료시킨 '킹덤' 시리즈가 이번에는 북방으로 무대를 옮겨 모든 이야기의 근원을 쫓는다.
 
"'킹덤: 아신전'은 ‘한(恨)'에 대한 이야기다"고 소개한 김은희 작가는 "이전 시리즈가 지배 계급의 선택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면 이번에는 가지지 못한 자들, 가장 최하위 계급이 주역이 된다"고 설명했다. 
 
차가운 성질을 좋아하는 생사초의 특성을 조ㅊ아 조선의 북방 지역을 조사하던 김은희 작가는 세종이 군사적인 목적으로 두만강 유역에 6진을 개척한 다음 5진의 성 아래에 거주시켜 조선의 울타리로 삼은 야인들의 이야기에 주목했다. 
 
성저야인이라 불리던 이들은 조선으로부터 물자를 제공받는 대신 북방의 또 다른 야인들을 살피며 야인의 침입에 대비하는 방어책이 되어 주었다. 하지만 그 어디에도 속하지 못한 변방인이었던 이들은 멸시와 천대의 대상이었다. 
 
'킹덤: 아신전'은 조선의 북쪽 경계에서 부락을 이루고 살아가던 성저야인 아신이 아픈 어머니에게 줄 약초를 찾아 헤매다 생사초를 발견하면서 시작된다. 하지만 부락을 덮친 갑작스러운 습격에 가족을 모두 잃고 홀로 남겨진 아신은 복수를 다짐하며 하루하루를 고통 속에서 살게 된다. 
 
김성훈 감독은 "'킹덤: 아신전'의 테마는 한 인물과 집단의 ‘한(恨)'이다. 그 정서가 가장 집약되어 보여지는 인물이 바로 아신이다”라며 아신에게 닥칠 소용돌이에 기대를 더했다. 
 
모든 것을 잃고 깊은 한을 품은 아신과 그가 발견한 의문의 생사초, 생사초를 손에 쥔 아신이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김은희 작가와 김성훈 감독은 "'킹덤: 아신전'은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들의 시작이 되는 시발점이다" "'킹덤' 시즌1이 주춧돌 역할을 했다면, 스페셜 에피소드인 '킹덤: 아신전'은 그 이상을 가기 위한 디딤돌이다"고 강조했다. 
 
한(恨)을 품은 인물들의 장대한 이야기를 그린 92분의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 아신전'은 7월 23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추천 0

댓글목록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 주간 조회수
  • 주간 베스트
게시물이 없습니다.
전체 메뉴
추천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