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팁


정보소식방통위원장 "넷플릭스 등 망이용료 검토할 것"

페이지 정보

트와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신고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movieli.st 작성일19.06.11 21:22 7,403 1

본문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10일 국내 중소 OTT(Over The Top·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사업자와 간담회에서 넷플릭스 등 거대 글로벌 OTT 사업자와 역차별 문제를 관계부처와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국내 중소 OTT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곰TV와 아프리카TV, 엠군, 왓챠플레이, 판도라TV 등 5개 사업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 자리엔 김덕조 시냅스엠(엠군) 대표와 김정렬 아프리카TV 이사, 김경익 판도라TV 대표, 이병기 곰앤컴퍼니 대표, 김요한 왓챠 이사가 참석해 국내 OTT 사업자가 망 이용료 등에서 역차별 받고 있어 정부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방통위에 따르면 이날 비공개로 진행한 OTT 5개사와 주요 안건 논의에서 참석자들은 그동안 사업 경과와 OTT 활성화 전략, 향후 비전 등을 설명하면서 글로벌 미디어 시장의 경쟁 격화로 OTT의 사업 환경이 열악해지고 있다고 토로했다. 아울러 망 이용료 산정과 OTT 제도화와 입법 과정에서 해외 사업자와의 형평성 확보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SIGNATURE
트와이스 FAN 입니다!
추천 0

댓글목록

정보/팁


정보/팁 목록
번호 추천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 주간 조회수
  • 주간 베스트
전체 메뉴
추천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