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팁


팀원으로서 팀을 정할 때 주의할 점 (첫 가입자를 위한 팁)

페이지 정보

no_profile 숲속의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신고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movieli.st 작성일20.07.01 11:50 20,439 103

본문

저도 처음 가입하려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를 몰라서 4FLIX를 다 뒤져 보았으나 자세하게 적은 것이 없었습니다.  제가 가입하기를 원하는 팀의 팀장에게 쪽지와 메일을 보내도 몇 일 동안 아무런 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처음 팀원으로 가입하시려는 분들을 위해서 위험을 좀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저의 작은 경험을 통해 몇 자 적습니다.


1년치가 약 4만원 되므로 수십 명으로부터 입금 받은 후 잠적해 버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여 이를 조심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1. 팀을 모집하시는 분(호스트 또는 팀장)에 대해 파악

A. 가급적 오래 활동하신 분이 더 믿을 수 있습니다.

닉네임 위에 마우스를 놓고 왼쪽 클릭하시면 “쪽지보내기/메일보내기/자기소개/회원메모/아이디로 검색/전체 게시물”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자기소개”를 클릭하시면 가입한 일자가 나옵니다.

또는 “친구만들기”에 가시면 모집하시는 분이 가입한 지 몇 일 째인지 나타납니다.

B. 전체 게시물을 클릭하시면 팀장분이 게시하신 글이 모두 나옵니다. 이 글들을 읽어 보십시오.  글은 쓴 사람의 생각을 나타내는 거울입니다. 이 단계에서 팀을 결정하실 수 있을 겁니다.

C. 전체 게시물에는 팀장분이 언제 “친구만들기”에 친구를 구하는 게시를 했는 지가 다 나옵니다.  언제부터 친구구하기를 했는 지를 보면 사기를 칠 분인지 아닌 지를 알 수 있습니다.

D. 금액이 다른 분들에 비해 너무 저렴하면 가입하지 마시고 다른 팀을 찾아 보십시오.


2. 팀장 핸드폰번호와 계좌번호로 할 일 (2차 안전 장치)

A. 팀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팀장의 핸드폰 번호를 알 수 있으며 이 번호로 카톡에서 정상적으로 활동하시는 분인 지를 체크하고 성함이 나타나면 알아 둡니다. 카톡에 자신의 이름을 나타내고 사진을 게재한 분이라면 정상적인 보통사람으로 보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B. 아래 경찰청 주소로 가서 전화번호와 계좌번호가 사기에 이용되는 것이 아닌 지 체크합니다. (인터넷 사기 의심 전화. 계좌번호 조회)

https://www.police.go.kr/www/security/cyber/cyber04.jsp

C. 만약 팀장 성함과 계좌주의 이름이 다르다면 카톡으로 왜 다른 지 문의를 하여 이유를 파악하시고 가급적 팀장 명의의 계좌번호를 요청하십시오.


3. 기간 결정

A. 팀원은 위험을 줄이려고 1달씩 하다가 기간을 늘이기를 원하나 모집하시는 팀장 입장으로는 이는 너무 번거로워 6개월 또는 1년씩 하기를 원하니, 이는 본인이 결정해야 합니다. 우리의 삶은 결정을 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B. 약속한 기간이 끝나기 전에 팀장분이 연장 여부를 문의해 올 것입니다.  혹시 연락해 오시지 않을 경우에도 팀원으로서 사전에, 계약을 연장할 것인지, 아닌 지를 미리 알려 주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그 분도 다른 팀원을 구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실 수 있으니까요.


4. ID와 PW 받기와 로그인

A. 금액을 송금한 후 바로 ID와 PW를 받고 실행해 봐야 합니다.

B. 혹시 여러 대의 기기에 앱으로, 웹브라우저 별로 로그인 해야 한다면 팀장께 여러 번 로그인해야 함을 사전에 또는 중간에 알려 주신다면 고마워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로그인할 때마다 팀장에게 메일이 가게 되니까요.


추천 35

추천

빵야빵야찐빵 대팍가르 김제약 헤일밥 찿차 남중남고공대게임회사 chloe21 CLIVEY 스누피즈 밀로a 박꽁 lovemaze walter 톰히 이에뜨리베 라파엘 주먹왕랄프 저년주 MJ42 jesi 5RE5 하얀날개 미미밍 mjs8464 niceman nono ohmaryb seoan1005 사부자 청일점 time75360 싼초 soomi hifive 학다방 

댓글목록

정보/팁


정보/팁 목록
번호 추천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 주간 조회수
  • 주간 베스트
게시물이 없습니다.
전체 메뉴
추천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