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성공 이유 : 가격, 편의성
DMC미디어는 넷플릭스사 경쟁 OTT 사업자인 유튜브나 훌루와 달리 월 구독형 요금을 고수하고 있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운영된다는 것을 강점으로 꼽았다.
최근 출시된 디즈니플러스의 이용료가 넷플릭스보다 저렴한 가격(6.99달러)으로 출시됐고, 아마존의 경우에도 무료 배송이나 음악 스트리밍쇼핑 할인 등을 제공하지만 여전히 넷플릭스가 가격적 우위를 갖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현재 월 구독료가 16달러인 프리미엄 요금제는 동시에 4명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요금제를 분담한다면 4달러로 계산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하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