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사용기


기타당근 마켓 이용하기 (초보자용)

페이지 정보

no_profile 숲속의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9.09 11:34 271 3

본문

우리 나라 앱 중에서 가장 많이 설치된 것이 당근마켓 앱이랍니다.

 

저도 작년부터 당근마켓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사기도 하고 팔기도 했습니다만 판 것보다는 산 것이 더 많다는 것은 제가 당근마켓의 덕을 보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아직 당근마켓을 이용한 적이 없는 분들이나 이제 막 사용하기 사작하신 초보자분들을 위하여  몇 자 적습니다.

 

1. 앱 깔고 동네인증하기

 

앱을 까는 과정에서 나의 별명을 입력하고 나의 동네를 인증해야 합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물품 사기와 팔기

(1) 사기

 

무슨 물건들이 올라와 있나 보기 위해 홈으로 가면 시간별로 모든 물건들이 다 보이기 때문에 내가 사고자 하는 물건만 보기 위해서는 동이름 옆에 있는 돋보기를 터치하여 원하는 물건의 이름을 입력하면 현재 게재된 물건들이 나타납니다.

 

현재 올라와 있는 물건 중에 마음에 드는 게 없을 경우에는 향후 게재될 때 알려 주도록 미리 요청을 해 둘 수도 있습니다.

 

맨 아래 메뉴 중에서 [나의 당근]을 터치하면 [키워드 알림]이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 내가 원하는 물건의 이름을 등록해 두면 다른 분들이 그 이름이나 비슷한 이름으로 등록할 때 자동으로 알려 옵니다.

마음에 드는 물건을 빨리 살 수 있게 해 편리합니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물건인 경우에는 조금 비싸더라도 미개봉 제품을 사시고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본인이 판단하시면 됩니다.

 

살 의향이 있다면 톡으로 교신 후에 사시면 됩니다.

 

(2) 팔기

 

오른 쪽 밑에 주황색 + 버튼을 터치하면 [동네홍보}와 [중고거래]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중고거래를 선택해서 사진을 올리고 글을 쓰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가능한 한 팔고자 하는 물건의 상태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사진을 찍으면 문의받는 건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글을 올리시기 전에 검색어로 다른 분들은 어느 정도에 팔고 있는가를 먼저 체크하시고 조금 낮은 가격에 내 놓으시면 금방 팔립니다.

그냥 버리는 것보다 조금 받고 판다는 편한 마음을 가지시면 손해라는 생각이 안 들 겁니다.

팔려고 했는데 몇 일  지나도 안 팔린다면 잠깐 동안 숨기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3. 주의할 점

 

(1) 가능하면 직접 만나는 직거래를 하셔야 사기를 당하지 않습니다.

미리 송금을 해 달라거나 택배로 보내 준다고 하는 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위험을 줄이는 길입니다.

그러러면 가급적 버스로 이동할 수 있는 주변 동네에서만 거래를 하십시오.

 

(2) 만나는 시각은 가능한 한 낮에, 장소는 공공장소에서 하십시오.

아파트 현관이나 경비실 앞, 초등학교나 주민센터 앞 등, 트인 장소에서 해야 합니다.

밤 시각에 외진 장소에서 만나자고 하면 가지 마십시오.

 

(3) 비대면 거래도 해 봤습니다. 

미리 알려진 구좌로 송금을 하고 입금 확인 한 후에 자기 집 앞에 물건을 내 놓는 방식입니다.

금액이 큰 거래는 이런 거래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런 방식도 사기를 당할 위험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4) 장난으로 톡을 보내고 아무런 행위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주말에 사겠다고 하고는 아무런 연락 없이 잠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잘 분별하셔야 하며 혹시 이런 일을 당하더라도 속상해 하시지 말고 넘어 가십시오. (주말에 사겠다고 하면 미리 그 전에 사겠다는 분이 있으면 팔겠다고 양해를 받아 두는 식으로 대응하십시오.)

만일 이런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오른 쪽 위에 있는 점3개를 터치하시면 차단하기/신고하기/채팅방 나가기가 있어서 필요한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5) 고가의 물건 구입할 때

10만원이상 (이 건 본인이 정해야 합니다.)의 물건을 사는 경우에는 향후의 분쟁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서 구좌로 입금을 하실 걸 추천합니다. (구좌번호와 예금주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에서는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알려 주지는 않습니다.)

 

중고 물건이어서 그 자리에서 성능을 시험할 수 있는 물건(태블릿, 핸드폰, 이어폰, 등등)은 그 자리에서 성능 검사를 해 보시고 구입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그 자리에서 성능을 테스트할 수 없는 물건 (PC, 약탕기, 모니터, TV, 청소기, 히터 등등)인 경우에는 집에 와서 테스트했는데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발생됩니다.

 

이 때를 대비해서 송금했다는 근거를 남기시라는 겁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의심이 드는 점이 있다면  당근톡을 주고 받아 글자로 근거를 남기십시오. (물론 상대방이 기분 나쁘지 않게 지혜롭게 잘 쓰셔야 합니다.)
분쟁이 발생하여 해결이 잘 안된다면 이런 행위들이 좋은 근거가 됩니다.

 

당근마켓을 이용해 갈등이 생길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 지에 대한 기사를 링크하오니 참고하십시오.

 

(6) 너무 비싼 물건은 당근마켓을 이용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몇 백만원짜리 물건을 샀는데 사기를 당한다면 너무 충격을 받을 수가 있어서 자기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을 정하시고 그 안에 드는 금액 내에서만 거래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7) 태블릿이나 핸드폰 등 저장기능이 있는 전자기기를 사실 때는 사시기 전에 꼭 [공장초기화]를 해 달라고 해야 합니다.  초기화를 할 때 비밀번호가 필요한데 이를 모르면 할 수 없습니다. 

초기화를 하지 않을 경우 과거 사용자 id등으로 인해 사용하는데 불편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4. 인간에 대한 이해

 

사람이 사람과 사람사이, 사람과 사회 사이에서 살아가는 사람을  사람 인과 사이 간을 써서人間이라고 합니다.

 

사회에서 살아가며 교육을 받은 대부분의 인간들은 선합니다만 일부의 인간들은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악한 자들입니다.

 

우리들은 이런 악한 자들이 던져 놓은 덫에 걸리지 않도록 늘 스스로 조심해야 합니다.

나의 시간과 재산을 잃을 수 있는 가능성을 작게 하며 살아가는 것이 지혜입니다.

 

추천 1

추천

nono 

댓글목록

AV사용기


AV사용기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공지 우수 사용기 이벤트 댓글2 no_profile 최고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06 630 2
공지 공지 AV사용기 게시판 글쓰기 정책 및 이용 규칙 댓글1 no_profile 최고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06 463 1
10 OTT서비스 웨이브, 넷플릭스 비교 no_profile 영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26 13 0
9 CD,DVD,Bluray 블루레이 : Planet Earth 4k 후기 트와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7 109 0
8 기타 당근마켓 이용하기 2 (중급자용) 댓글1 no_profile 숲속의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0 291 2
기타 당근 마켓 이용하기 (초보자용) 댓글3 no_profile 숲속의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09 272 1
6 스마트기기 갤럭시탭S6와 갤럭시탭A8 with S Pen 사용기 댓글4 no_profile 숲속의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26 3.3K 3
5 기타 에어콘 송풍 냄새 없애기 댓글1 no_profile non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24 419 1
4 음향기기 SMSL AD18 사용후기 댓글1 트와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13 563 2
3 영상기기 삼성스마트모니터 M7 32" (4K)를 듀얼 모니터/듀얼PC에 사용하기 댓글2 no_profile 숲속의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12 1K 3
2 기타 창문형 에어콘 사용기! 댓글5 트와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06 499 3
1 기타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 댓글2 no_profile non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회원메모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06 443 0
게시물 검색
  • 주간 조회수
  • 주간 베스트
웨이브, 넷플릭스 비교
게시물이 없습니다.
전체 메뉴
추천 사이트